실패에 익숙한 아이에게 독서로 성공의 경험을!

RTC창의융합교육원

RTC창의융합교육원 내부 모습이에요.

모든 강의실이 투명한 열린 교실을 지향해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샘솟게 해주는 책이에요.

아이들이 자신이 고른 책을 읽고 있어요.

자기 주도적 독서를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을 배워요.

아이들 스스로 책 속의 문제와 해결책을 정확하게 분석해요.

책을 통해 통찰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진로 적성을 탐구해요.

독서로 쌓은 지식을 예술적 결과물로 표현해요.

자신만의 색감과 감성을 표현하며 예술적 표현력을 키워요.

자기에게 줄 상을 스스로 만들며 창의적 사고를 확장해요.

어떤 학원인지 궁금해요

서울 서초구 고무래로10길 5, 6층 (반포동) 지도보기
Tel : 02-536-5632 전화걸기

무엇을 배우나요?


책 속에는 우리가 실제로 겪는 여러 문제와 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RTC창의융합교육원은 다양한 분야의 책을 통해 사고의 폭을 넓고 깊게 만들어, 어떤 어려운 문제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통합적인 사고력’을 키우는 곳입니다.



“문제를 발견하는 통찰력과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력이 쑥쑥!”

통합적인 사고를 하기 위해선 ‘논리력, 구성력, 직관력, 상상력’을 고루 키워야 합니다. 아이들은 논리력과 직관력을 통해 문제를 발견할 수 있는 통찰력을 기르고, 구성력과 상상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력을 기릅니다.

#1.사고력 읽기:선생님은 아이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해 책을 추천하고, ‘저자는 이 책을 왜 썼을까?’ ‘저자가 생각하는 문제는 무엇일까?’ 등 질문을 통해 저자의 의도를 생각하며 읽도록 유도합니다.
#2.논리적 글쓰기:책 속에서 배운 개념을 자신의 상황에 적용시켜, 이를 글로 써보는 훈련을 합니다.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쓰는 훈련을 통해 구체적이고 설득력 있는 글쓰기 실력을 키웁니다.
#3.창의적 말하기:아이들은 책에서 배운 개념을 자체 제작한 교안에 핵심만 정리한 후 이를 토대로 발표합니다. 아이들은 발표를 통해 자신의 말을 논리적으로 전달하는 능력과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기릅니다.
#4.구조적 듣기:다른 친구가 발표할 때, 친구가 말하는 의도를 파악하며 듣도록 훈련합니다. 아이들은 이 훈련을 통해 말의 핵심을 정확히 파악하는 소통 능력을 키웁니다.



“독서를 통해 쌓는 성공의 경험!”

실패를 많이 경험하는 요즘 아이들에겐 성공을 경험하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성공을 경험한 아이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고, 이 자신감은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를 만들고, 이 의지는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방법을 찾는 적극적인 태도로 이어집니다. RTC창의융합교육원에서 독서를 통한 성공의 경험을 쌓아보세요.

#언어지능 #논리수학지능 #자기성찰지능
위 내용은 저작권자의 허락 하에 THE배우다에서 재편집한 것입니다.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누가 가르치나요?

박성은 (대표/ 융합국어)

지난 10여 년간 영재교육센터 교재를 개발하고, 대치동에서 독서논술을 코치하면서 꿈꾸기에 실패한 아이들을 만나왔습니다. 기존 독서논술 수업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교재와 숙제를 없애고 학생이 주도하는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문제를 책에서 직면하고 자기주도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경험하면서, 학생 스스로 성장하고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윤정찬 (통합역사)

역사는 과거를 통해 현재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미래를 열게 해주는 학문입니다. 단순 암기식 수업보다 아이 스스로 생각을 깊이 할 수 있는 과정을 고민했습니다. 역사가 지루하고 어렵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도록 이끌겠습니다.

김지혜 (리딩테이블 독서코칭)

전공분야를 살려 여러 가지 독서논술 수업을 아이들과 함께 해왔습니다. 아이들이 왜 책을 재미없어 하는지 고민했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그러한 고민의 해결책을 하나씩 찾아가고 있습니다. 한글보다 영어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우리 책 읽기의 즐거움이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더 알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