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속에는 우리가 실제로 겪는 여러 문제와 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RTC창의융합교육원은 다양한 분야의 책을 통해 사고의 폭을 넓고 깊게 만들어, 어떤 어려운 문제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통합적인 사고력’을 키우는 곳입니다.
“문제를 발견하는 통찰력과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력이 쑥쑥!”
통합적인 사고를 하기 위해선 ‘논리력, 구성력, 직관력, 상상력’을 고루 키워야 합니다. 아이들은 논리력과 직관력을 통해 문제를 발견할 수 있는 통찰력을 기르고, 구성력과 상상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력을 기릅니다.
#1.사고력 읽기:선생님은 아이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해 책을 추천하고, ‘저자는 이 책을 왜 썼을까?’ ‘저자가 생각하는 문제는 무엇일까?’ 등 질문을 통해 저자의 의도를 생각하며 읽도록 유도합니다.
#2.논리적 글쓰기:책 속에서 배운 개념을 자신의 상황에 적용시켜, 이를 글로 써보는 훈련을 합니다.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쓰는 훈련을 통해 구체적이고 설득력 있는 글쓰기 실력을 키웁니다.
#3.창의적 말하기:아이들은 책에서 배운 개념을 자체 제작한 교안에 핵심만 정리한 후 이를 토대로 발표합니다. 아이들은 발표를 통해 자신의 말을 논리적으로 전달하는 능력과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기릅니다.
#4.구조적 듣기:다른 친구가 발표할 때, 친구가 말하는 의도를 파악하며 듣도록 훈련합니다. 아이들은 이 훈련을 통해 말의 핵심을 정확히 파악하는 소통 능력을 키웁니다.
“독서를 통해 쌓는 성공의 경험!”
실패를 많이 경험하는 요즘 아이들에겐 성공을 경험하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성공을 경험한 아이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고, 이 자신감은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를 만들고, 이 의지는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방법을 찾는 적극적인 태도로 이어집니다. RTC창의융합교육원에서 독서를 통한 성공의 경험을 쌓아보세요.
#언어지능 #논리수학지능 #자기성찰지능
위 내용은 저작권자의 허락 하에 THE배우다에서 재편집한 것입니다. 무단복제를 금합니다.